본문 바로가기
제품사용후기/자동차 제품 후기

제네시스 GV60 실제 외관 실망입니다.(제원, 옵션 정리)

by 재행무상 2022. 1. 17.
반응형

제네시스 GV60은 전기차입니다. 디자인에 호불호가 많이 갈릴 것으로 보입니다. 기본 제원을 알아보겠습니다.

GV60 제원 및 가격표입니다. 등급은 3개로 나누어집니다. 여기서 옵션과 세름을 포함해야 합니다.

타이어 힐 선택 옵션이고요. 최고 사양은 2,300,000원이네요.

그 뒤 패키지가 있습니다. 이 중 필수로 한 개 선택해야 할 듯합니다. 그 뒤 자잘한 상세한 옵션도 있습니다.

위 등급표에서 옵션 최소 800만 원이며 적당히 1000만 원은 잡아야 할 듯합니다. 여기서 세금 300만 정도 잡으시고요.

그래서 기본 등급에서 1,300만 정도 더 올리시면 적당히 옵션 있는 차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가격이 7,500만~8,500만 정도라고 보시면 되고 여기서 보조금을 빼시면 되겠습니다.

실제 외관 사진

외관 정면 사진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조금 별로 인 것 같아요. 헤드라이트가 2줄 라인인데요. 제 스타일은 아닌 것 같아요. 뭔가 매칭이 안 되는 느낌이...

좀 더 아래에서 찍었습니다. 그릴이 크긴 한데, 가운데가 조금 심심한 거 같아요.

헤드라이트도 많은 분들이 호불호가 갈릴 거 같습니다.

19인치 힐인데 디자인 정말 별로 인 것 같습니다. 20인치 힐은 가야 뽀대가 날 거 같아요.

옆모습입니다. 차가 작아 보이긴 합니다. 옆라인도 뭔가 웅장하거나 고급진 느낌보다는 그냥 귀여운 느낌입니다.

이 부분이 포인트인 거 같은데요. 뭔가 장난감 같은 느낌이..... 이 비싼 차에 어설프게 포인트를 만든 느낌입니다. 뒷 마무리 부분도 툭 튀어나온 게 조금 심심해 보입니다.

뒷모습도 너무 심심하네요. GV70처럼 뭔가 세련미가 없어요. 너무 밋밋합니다.

뒤 램프도 그냥저냥 기본에 충실한 느낌입니다. 

개인적인 평가

GV60 외관은 정말 별로 인 것 같습니다. 이 비싼 가격에 제네시스의 웅장한 맛도 없고, 전기차의 큰 메리트도 안 느껴지고요. 뭔가 만들다 만 느낌입니다. 저는 위 가격에 GV60을 사라고 하면 안 살 거 같아요. 보조금을 제외하더라도 최소 6000만 원인데요. 이 가격이면 차량을 선택할 수 있는 폭이 너무나 넓습니다. 아주 주관적인 평가이며 구입하시는 분들은 소신껏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