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사용후기/자동차 제품 후기

공임나라 연료필터 및 엔진오일 교체 후기

by 재행무상 2021. 12. 28.
반응형

차량에서 연료필터가 매우 중요한데 그 사실을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특히 디젤 차량에는 연료필터 교환 주기를 약 3~5만 km 사이 주기적으로 해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가솔린과 LPG는 5~6만 Km 사이 주기적으로 해주면 되겠습니다. 저의 2번째 차량 YF소나타 LPG의 연료필터 교환 주기를 6만을 초과한 9만 정도가 되어 급히 주문해서 교환을 했습니다. 총 24만을 탔는데 중간에 2번 교체하고 깜빡했다가 생각이 나서 교환하게 되었습니다. 거의 10만 가까이 타도 큰 문제는 없었습니다^^ 아마 LPG는 거의 불순물이 없어서 그런 듯합니다. 디젤과 휘발유는 절대로 교체 주기를 놓치면 안 됩니다. 연료필터 교체를 하지 않아 불순물이 엔진에 들어가서 엔진 전체가 망가질 수 있으니 미리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기본 필터 부품입니다. 인터넷에 주문할 때 기종을 정확히 입력해서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가솔린, 디젤, LPG의 연료필터 모양이 전부 다릅니다. 인터넷에서 2만 5천 원에 구입했습니다.

요 작은 제품이 엄청난 기능을 한다니 참 놀랍습니다.

킥스 파오 기본 합성유 세트도 구입했습니다. 교체할 때 같이 하려고요. 인터넷 최저가 3만 원에 구입했습니다.
물건이 도착하고 공임나라에 예약을 했습니다.

출처: 공임나라

공임 나라 연료필터 교체 공임 비용입니다. 특정 기종은 교환비용이 비싸니 미리 정확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저는 경남 진주 상대동에 있는 공임나라에 방문했습니다. 연료필터와 엔진오일을 사장님에게 주고 대기하면 되겠습니다.

LPG 차량은 뒷 트렁크의 가스통을 먼저 잠그고 작업을 합니다.

LPG는 요기쪽에 연료필터가 붙어있다고 합니다. 가솔린과 디젤은 운전석 앞쪽 보닛을 열면 위치합니다. 작업시간은 대략 10분 정도 걸렸습니다.

엔진오일 교체도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엔진오일 교체도 10분입니다. 엔진오일 교체 상세 방법은 아래 블로그를 참고하세요.

 

저렴하게 엔진 오일 교환 방법 안내(KIXX PAO 합성유 공임나라 이용 방법)

장거리 운행을 많이 하시는 분들에게 가솔린, 디젤, LPG 차량의 엔진오일 교체비용이 많이 발생합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저렴하게 엔진오일 교환 방법 알려 드립니다. 전체적인 순서는 인터넷

sangseo21.tistory.com

모든 작업을 마치고 4만8천원 결제를 하였습니다. 엔진오일 1만 8천 원과 연료필터 3만 원인 듯합니다. 이렇게 24만 km에 연료필터 교체를 완료하였으니 33만 km 폐차 시 까지는 신경 꺼도 될 듯합니다^^

집으로 돌아와 주차장에서 불스원 엔진코팅제 보약 한번 먹여 주었습니다. 소나타는 이런 제품 한 번도 안 썼는데요. 10년 동안 아무런 이상 없이 잘 견뎌주었습니다. 지금도 이상이 없으나 아직 5년은 더 이용해야 하기에 관리를 조금 해둬야 할 듯합니다^^

 

엔진 코팅 첨가제 불스원 효과 및 사용 후기

엔진 코팅제 블스원 블랙 효능과 사용방법을 포스팅해보겠습니다. 불스원 재품이야 워낙 저렴한 가격에 좋은 성능을 보여주니 인기 재품이며 믿을 수 있습니다. 불스원 효능 불스원은엔진 마모

sangseo21.tistory.com

 

대림기업 프로텍 엔진코팅제 사용 후기

대림기업에서 제조한 엔진코팅제로 최고의 가성비를 자랑하는 프로텍 제품(약 2만 원)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엔진오일을 교체하고 바로 넣어 주면 엔진코팅효과 등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는 제

sangseo21.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