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사용후기/자동차 제품 후기

공임나라 엔진오일 교환 저렴하게 하기 (긱스파오 합성유 교체)

by 재행무상 2021. 12. 22.
반응형

장거리 운행을 많이 하시는 분들에게 가솔린, 디젤, LPG 차량의 엔진오일 교체비용이 많이 발생합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저렴하게 엔진오일 교환 방법 알려 드립니다.
전체적인 순서는 인터넷에서 해당 차량 엔진오일 세트(오일, 엔진공기필터, 오일필터)를 구입하고, 공임나라에 방문하여 교환하는 것입니다. 저는 엔진오일을 KIXX PAO 합성유 기본형을 구입하여 사용 합니다. 쏘렌토 MQ4의 경우 인터넷 최저가 55,000원 선입니다. 

배송온 긱스파오 박스모습

쏘렌토 MQ4의 경우 합성유 6L가 들어갑니다. 박스가 생각보다 큽니다. 집으로 배송을 받아 공임나라 카센터 갈 때 가지고 가야 해요

구성품 내부 사진

합성유 6L와 에어필터, 오일필터가 들어가 있는 모습입니다. 집으로 배송이 오면 구성품이 정확히 있는지 확인합니다.

긱스파오 합성유 사진

긱스파오 기본 합성유입니다. 이 기본 합성유만 해도 일반정품광유와 성능이 넘사벽인 건 아시죠? 저는 이 긱스파오 기본 합성유만 사용합니다. 그리고 딱 1만 킬로마다 정확히 교환합니다. 비싼 게 더 좋겠지만 국산차는 이 정도만 해도 충분합니다.

배송이 완료되고 이상이 없다면 공임나라 사이트에 들어가 예약을 해야 합니다.

위 공임나라에 사이트에 들어가 방문 카센터를 검색 후 원하는 날짜와 시간을 선택해 예약하시면 됩니다. 인기가 많다 보니 방문 1주일 전에 예약하세요. 오일 주문과 동시에 예약하시고, 혹시나 구성품 문제가 있으면 취소하면 됩니다.

공임나라 엔진오일 공임비표(출처:공임나라)

저는 디젤엔진오일 교환으로 비용이 16,000원 되겠습니다. 상당히 저렴하지 않나요? 제가산 긱스파오 합성유 55,000+16,000 원해서 총 71,000원 비용이 발생했습니다. 기아 오토큐에 방문하여 긱스파오 기본합성유보다 성능이 엄청 떨어지는 일반광유 교환비용 10만원정도 들어가는 건 아시죠?? 긱스파오 기본합성유와 큰 성능 차이 없는 오토큐 합성유는 거의 20만 원에 육박합니다. 오토규에 엔진오일 구입하여 교환 공임비만 약 4-5만 원을 받습니다. 공임나라가 정말 저렴한 것이지요

경남 진주 공임나라 카센터

저는 경남 진주 상대점에 있는 공임나라에 예약을 해서 방문하였습니다.

잔유제거 모습

여기 사장님이 조금 조용한 스타일인데요. 하지만 친절합니다^^. 잔유 제거는 에어로 합니다. 잔유 제거 기기는 없다고 하네요. 에어로만 해도 80% 이상 제거가 되니 크게 신경 쓰지 않아도 됩니다.

잔유제거 에어호수 모습

잔유제거는 에어 호수를 꼽아 에어를 넣어 제거를 합니다. 약 1분간 하더라고요. 생각보다 많은 잔유가 나옵니다. 잔유를 제거하고 오일 휠터와 에어필터를 교체하고 엔진오일을 부어 넣습니다. 사진을 못 찍었네요.

서비스해주는 사장님

서비스로 유리세정제를 넣어 주시고, 타이어 공기압도 체크해 줍니다. 엔진룸도 에어로 불어 깨끗하게 해 주시고요. 이렇게 모든 작업이 대략 25분 정도 걸렸습니다. 저는 오늘 타이어 위치교환 까지 해서 총 30,000만 원 결제하였네요.
이상으로 우리나라에서 가장 저렴하게 엔진오일을 교환하는 방법을 알려 드렸습니다. 진주에 거주하시는 분 공임나라 많이 이용하세요. 근데 1주일 전에 예약해도 풀입니다. 미리 예약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