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협소설 추천

장씨세가 호위무사 무협소설(웹툰) 추천

by 재행무상 2021. 12. 6.
반응형
출처: 네이버 웹툰

최고의 무협소설 중 하나로 평가받는 네이버 웹소설과 웹툰에서 연재하는 "장씨세가 호위무사"에 대하여 소개합니다.

작품의 특징

이 작품은 약 3년 전 네이버 웹소설에서 연재되었던 작품입니다. 당시에도 상당한 인기가 있었고 약 4000만 뷰를 기록했습니다. 이 작품은 작가 조형근 님으로 이 작품이 데뷔작인 거 같습니다. 내용의 짜임새가 정말 섬세하게 잘 이루어져 있습니다. 현재는 웹소설에서 18화까지 무료로 볼 수 있고 그다음 편부터는 결제를 해야 합니다. 지금은 네이버 웹툰에서 연재를 하고 있습니다. 기존의 웹소설에서 1화마다 나오는 한 개 스포일러의 그림체가 너무 좋았는데요. 웹툰에서의 그림체가 완전히 바뀌었는데요. 개 이적으로 조금 아쉽지만 웹툰의 그림체도 상당히 깔끔함을 보여줍니다. 특히 무협 신은 정말 잘 표한 것 같습니다.

웹소설 그림(출처 네이버 웹소설)

주인공 광휘와 여주인공 장련의 모습입니다. 선남선녀로 표현되어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웹툰

웹툰에서의 광휘와 장련의 모습입니다. 조금 많은 그림체 차이가 보입니다.

무협 액션 샷
출처: 네이버 웹툰

정말 화려합니다. 소설에서의 글을 무협 액션신 표현을 완벽하게 한 것 같습니다.

인물의 얼굴 표현을 제외한 움직임의 액션은 정말 잘 그렸습니다. 몰입감을 높여주는 요소입니다.

주인공의 특징

주인공 광휘는 무림맹의 비밀결사대 "천중단"의 마지막 단장입니다. 젊은 시절에 천중단에 발탁되어 엄청 고생하고 초반 멤버 중 마지막까지 살아남은 2명 중 1명입니다. 천중단은 폭굉(폭탄)을 사용하는 사파를 제거하는 역할을 하고, 수많은 전투 중 동료를 잃어버리게 되어, 살아남은 사람은 정신이 피폐해지게 됩니다. 광휘도 폭주를 3회 하였는데, 유일하게 살아남았습니다. 그래서 성격이 매우 진중하며, 무뚝뚝하며, 표현이 거의 없고, 내세우는 것을 싫어합니다. 하지만 책임감이 엄청나여 한번 결심하면 끝까지 책임을 지는 상남자 스타일입니다.

초반부 스토리

광휘는 천중단의 마지막 임무 중에 폭굉(폭탄)의 폭발로 낭떠러지에서 떨어지게 되고, 물에 떠내려와 장씨세가의 시동이 발견하고, 장씨세가의 황노인이 장씨세가로 데리고 가 치료를 해주게 됩니다. 광휘는 몸을 회복하고 사라지고 산에서 생활합니다. 그러던 중 장씨세가는 석가장으로부터 위협(장씨세가의 선산에 폭굉의 재료가 있어 모종의 세력의 음모가 있음)을 받게 되고, 황노인은 광휘를 찾아와 도와줄 것을 요청합니다. 광휘는 황노인의 부탁을 거절하지 못하고 장씨세가로 들어가게 됩니다. 광휘는 황노인이 천중단 시절 비밀임무로 인해 자신의 요청으로 막대한 손실을 입게 되어 몰락하고, 갈 곳 없는 황노인을 장씨세가 장련으로 인해 받아주고 현재 같이 생활하게 된 것을 알게 됩니다. 그렇게 광휘는 장련의 호위무사가 되고 석가장과 싸우게 됩니다. 광휘는 피를 보면 손이 떨리고 폭주를 하게 되는데, 석가장의 마지막 싸움에서 너무 많은 피를 보게 되어 폭주하고 자살하기 직전에 장련이 나타나 광휘의 죽음을 막아주게 됩니다. 그렇게 장씨세가의 호위무사가 되고, 장련과 러브스토리를 이어가며 폭굉을 이용하려는 세력과 계속해서 전쟁을 이어가게 되는 내용입니다.

총평

워낙 인기 있는 소설이라 흠잡을 곳이 없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먼저 웹소설로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림체가 너무 좋아 잊을 수가 없네요. 아무래도 개인적인 상상도 더 다양하니까요. 웹툰은 현재 130화까지 무료로 나왔습니다. 스토리의 절반가량 온 것 같습니다. 웹툰의 무협 표현이 정말 좋네요. 감상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