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활동/국내맛집

경남 진주 맛집 삽겹살 구이 예돈가 소개

by 재행무상 2021. 10. 26.
반응형
예돈가의 특징

경남 진주시 충무공동 LH 사옥 후문 쪽에 위치한 삼겹살 구이 전문점 예돈가를 소개하겠습니다. 예돈가는 LH 사옥이 입주한 시기 2013년도에 같이 생겼는데 장사가 너무 잘되어서 아직까지 인기를 끌며 영업을 이어오고 있는 곳입니다. 넓고 깔끔한 인테리어와 아이들의 놀이터가 있어 더욱 인기가 많습니다.

크기는 얼마 크지 않지만 미끄럼틀과 편백나무 조각 놀이터가 있어 나름 아이들이 좋아합니다. 

메뉴 및 기본 반찬 소개

소고기와 돼지고기를 판매를 주메뉴로 합니다. 소고기 차돌박이도 많이 주문해 먹더라고요. 저희는 항상 와인 숙성 삼겹살만 먹습니다. 삼겹살이 저희의 입맛에 딱 맛 더라고요. 그리고 적당한 가격에 양도 나름 많고요. 

기본적인 반찬의 구성입니다. 쌈, 마늘, 쌈무, 샐러드와 양파 등의 조림이 나옵니다. 일반적인 구성입니다.

하지만 예돈가의 특징은 소스입니다. 카레소스와 구운 소금을 제공하는데 요것이 별미입니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치즈 계란찜을 1회 제공합니다. 추가 주문은 2000원입니다. 쭉쭉 늘어나는 것이 보이시죠. 계란찜만으로도 행복합니다.

삼겹살 및 갈비 후기

 

3인분의 양입니다. 큼직한 고기 3덩이와 버섯, 오렌지(기호대로 뿌려 드시면 됩니다), 양파 구이용을 제공합니다.

삼겹살의 두께가 보이시나요? 엄청난 두께를 자랑합니다. 

불판에 올리니 자글자글 소리와 함께 맛있게 구워지고 있습니다.

충분히 앞, 뒤가 어느 정도 익고 나면 가위로 잘라야 합니다. 두께가 두꺼우니 충분히 익힌 후 잘라 주세요. 

자라고 나면 안쪽 면을 세워서 조금만 익혀주시면 됩니다.

기본 적인 파채와 함께 드셔도 좋습니다.

예돈가에서만 제공하는 카레소스에 찍어 드셔 보시기 바랍니다. 카레향과 절묘하게 어우러져 색다른 맛을 제공할 것입니다. 

그리고 가끔 구운소금에도 찍어 드시면 되겠습니다. 드시는 방법이 여러 개로 구성되어 있으니 한 번씩 맛보고 기호대로 드시면 되겠습니다.

1개는 벌써 불판으로 ㄱㄱ

기리고 돼지갈비 2인분을 추가로 주문했습니다.

이 불판은 이상하게 삼겹살은 잘 안 탑니다. 하지만 돼지갈비는 조금만 늦어도 양념으로 인해 잘 타더라고요. 아이들 때문에 갈비를 주문했지만 굽는다고 힘들었습니다.

어느 정도 익었다 생각되면 고기 보관대(?)에 올리고 구우시면 타는 것을 어느 정도 방지할 수 있으니 꼭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갈비는 아이들이 정말 잘 먹습니다. 달콤하기도 하며 고소하기도 합니다.

 

예돈가는 삼겹살이 최고입니다. 어른들에게는 삼겹살이지요. 갈비는 조금 추천하지 않습니다. 삼겹살은 어딜 내어놔도 빠지지 않는 맛이 빠지지 않을 것입니다. 그리고 제공되는 기본 반찬과 소스도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진주에 놀러 오시어 고기를 찾는다면 예돈가 추천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