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활동/국내여행

경남 가볼만한 곳 고성 송학동고분군 소개

by 재행무상 2021. 10. 6.
반응형
송학동고분군 특징

경남 가볼 만한 곳 고성 송학동고분군 소개합니다. 이곳은 고성군 고성읍 송학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고성 송학동고분군은 소가야 왕들의 무덤으로 추정되고, 1963년 1월 21 사적 제119호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가야의 왕의 무덤이라면 약 1800년 전 무덤이라고 보면 될 듯합니다. 

고성읍을 지나다가 커다란 언덕에 봉우리가 여러 개 있는 것을 보고 너무 운치가 있어 보여 무엇인가 하고 궁급하여 가보게 되었습니다. 규모가 정말 큽니다. 예전 경주에 가서 봤던 고분보다 훨씬 크고, 언덕 위에 자리 잡고 있어서 더 크게 보입니다.

고분 방문 사진 및 방문 후기

큰 고분이 5개가 있습니다. 너무 웅장하고 하늘과 경치가 어우러져 멋진 모습을 보여 줍니다. 모두 잔디가 덥혀있고 잔디 상태가 아주 좋아 깔끔하게 보기가 좋았습니다. 

아이들도 이런 곳은 처음 봐서인지 신기해했습니다. 잔디가 넓게 펼쳐져 있어서 인지 열심히 뛰어다니더라고요. 그리고 고분 우에도 궁금한지 올라가 보기도 했습니다. 색다른 경험이 여서인지 정말 좋아했습니다.

아래쪽에는 넓은 잔디공원이 있습니다. 몇몇 소풍오신 분들이 여유 있게 놀고 있었고, 행사도 있었는지 대형 스피커가 설치되어 있었고 노래도 나왔습니다. 연날리기하는 아이도 있었습니다. 넓은 잔디공원에서 아이들이 뚜어 놀기에 너무나 좋아 보였습니다. 

고분군을 빙빙 도는 산책로가 예쁘게 설치되어있습니다. 길이가 상당히 길기에 산책코스로 좋아 보였습니다. 간간이 연인들이 데이트하며 사진을 찍는 모습이 보였습니다. 경치가 좋다 보니 연인들이 많이 오는 거 같습니다.

고분군 언덕에서 고성읍의 경치가 한눈에 보였습니다. 가슴이 뻥 뚫리고 시원함이 느껴졌습니다. 그리고 가을 하늘을 풍경이 너무나 운치 있었습니다. 늦게 점심을 먹고 배가 불러 지나가다가 고분군을 보고 방문하여 산책을 하니 정말 기분이 좋았습니다. 

이곳은 무료개방입니다. 고성군에 놀러 오신분들 지나가면서 가볍게 방문해보시고 고분군에 올라가 좋은 사진 찍어 보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