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협소설 추천

"용비불패" 리뷰 무협 웹툰의 역대 최고 명작 (초반부 스토리 안내)

by 재행무상 2022. 3. 19.
반응형

대한민국 초기 무협만화의 원작이라고 볼 수 있는 작품이 문정후 작가님의 "용비불패"입니다. 1990년대 연재되었던 작품으로 당시 최고의 그림체와 스토리로 대단한 인기를 얻었습니다. 현재까지도 무협만화라고 하면 1순위에 용비불패와 열혈강호가 거론되고 있습니다. 무협이 생소한 시절에 무협의 대중화를 열었다고도 볼 수 있습니다. 

주인공의 특징

주인공의 이름은 "용비"입니다. 용비는 젊은 나이에도 강호 최정상의 무력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용비의 과거가 많이 숨겨져 있습니다.(후반부에 다 공개됩니다^^) 용비는 돈에 엄청난 집착을 하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돈이 되는 일이면 무엇이든지 합니다. 돈을 정말 좋은 일에 사용합니다(과거와 연관되어 있지요). 용비는 어두운 과거가 있음에도 평소에는 코믹 자체입니다. 용비의 짝 "비룡"(영물의 말)과의 호흡이 찰떡궁합으로 상상하기도 힘든 만큼의 코믹을 가져다줍니다. 용비와 비룡의 매력은 설명이 필요 없습니다. 읽어 보시면 왜 명작인지 바로 알 수 있을 것입니다.

네이버 웹툰 1권(18화) 무료보기 바로가기입니다. 그림을 클릭하세요~~^^

초반부 스토리

어느 시골 객잔에 사흑련 련주 구휘가 나타납니다. 귀휘는 강호 최정상 고수로 현상수배가 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뒤에 나타난 용비에게 붙잡혀 있는 신세로 정말 찌질하게 등장합니다. 초반부에는 그저 그런 사파의 고수인 거 같이 보이지만 정말 초강력 무력을 소유한 인물입니다. 스쳐가는 조연인가 싶었지만 주연입니다~~^^. 용비와 인연이 아주 질기다고 보면 됩니다.

구휘를 구하려고 함정을 판 여동생과 나름 고수인 졸병들을 쉽게 물리 칩니다. 이 부분도 정말 웃깁니다. 전개과정 자체가 너무 코믹합니다.

구휘를 잡고 노숙을 하던 중, 영물 비룡이 물에 떠내려 오는 아이를 구해 옵니다.

구해준 아이가 신비한 목걸이를 주면서 호북성으로 데려다 달라고 합니다. 이 목걸이는 금화경으로 매우 중요한 물건입니다. 그렇게 용비는 호북성으로 가면서, 구휘를 관아에 넘기게 되고, 이야기가 이어지게 됩니다. 그 뒤에 이야기는 직접 보시면 되겠습니다.

히로인 홍예몽입니다. 고리대금업을 하면서 용비에게 돈을 때인 상황입니다. 용비와 약혼을 한 사이입니다. 예전에 90년대에 홍예몽을 보았을 때 너무나 예쁘게 보였는데요. 지금 보니 그림체가 많이 아쉽네요~~^^. 당시 많은 남성팬들의 로망의 대상이었습니다. 

네이버 웹툰 1권(18화) 무료보기 바로가기입니다. 그림을 클릭하세요~~^^

총 평

현시대에 많은 무협 웹툰이 칼라로 나오고 있는 것이 비해 퀄리티가 조금 떨어지는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스토리와 전개가 명작답게 단연 으뜸입니다. 초반에는 용비가 맨몸으로 많이 싸우는데요. 조금 지나면 주무기 봉을 사용합니다. 수많은 화려한 무협 액션이 나옵니다. 그냥 믿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최근에는 용비불패의 후속작 "고수"를 연재하여 완결되었습니다. 여기서는 시간이 많이 지나 할아버지 용비가 등장합니다~~^^. 용비불패 먼저 보시고 고수를 보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20년도에는 용비불패 M이라는 게임도 출시되어 이기를 얻었습니다. 캐릭터를 잘 구현했다는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아래 유튜브 영상을 한번 보시고 만화를 보면 더욱 재미있습니다.

그림을 클릭하시면, 용비불패M 영상으로 이동합니다^^.

 

무협 웹툰 추천 "천하제일인 1부" 소마의 코믹과 최강 무력!!

네이버 웹툰에서 연재 중인 무협물 "천하제일인"에 대하여 알려 드리겠습니다. 이 작품은 1부가 60화로 완결이 되고 현재는 2부가 연재되고 있습니다. 글과 그림을 권순규, 신권이 작가님의 작품

sangseo21.tistory.com

 

무협 웹툰(소설) "광마회귀" 화려한 그림과 최고의 필력을 감상하세요~!!

네이버 웹툰에서 연재하고 있는 광마회귀에 대하여 알려 드리겠습니다. 이 작품은 이미 네이버 시리즈에 단독 작품으로 소설로 연재되어 435화로 완결이 된 작품입니다. 다시 웹툰으로 연재를

sangseo21.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