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면 편한 일상활동

아파트 청약 신청 절차 상세 안내

by 재행무상 2021. 10. 28.
반응형

 

아파트 청약 신청 절차 상세 안내

전국적으로 신축 아파트의 가격이 엄청나게 오르고 있으며, 요즘 어지간한 곳은 청약이 완판이 되면서 열기가 너무 뜨겁습니다. 저는 경남 진주에 거주하는데 이곳도 신축 아파트 청약 열기가 후끈후끈합니다. 진주는 올해 1600세대(3개 단지)를 분양하면 24년도 완공될 예정이고, 그 이전에는 신축 입주 물량이 없다 보니 더욱 핫한 것 같습니다. 저도 일단 청약을 신청해봅니다. 특공은 안되고 혹 당첨되면 피를 받고 팔지, 입주를 할지 고민해야 봐야 할 것 같습니다. 하지만 경쟁률이 엄청나서 당첨을 어렵다고 보니다. 약 6년간 진주지역 약 15회의 청약 도전 당첨 0입니다. 간단하게 절차를 안내하겠습니다. 처음 하시는 분 그냥 따라 하시면 됩니다.

인터넷에 검색하여 한국부동산원 청약 홈에 접속을 합니다.

주민 번호를 입력하고, 공동인증서로 로그인합니다.

 

빨간 박스에서 해당 신청 대상에 클릭하고, 청약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전국 분양 중인 아파트 목록이 나오며, 해당 아파트에 체크하시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개인정보 동의 문구가 뜨고 동의함에 체크하시고 확인 클릭합니다.

본인의 청약통장 가입정보, 소유 주택, 거래내역이 확인되며, 청약 대상 선택 평수가 나타납니다. 신청하고자 하는 평수에 체크하시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거주지 확인에서 잘보고 해당대상에 체크 잘해야 합니다. 주택소유 유무에 따라 체크하시고, 가점제로 당첨 여부도 체크하시고, 무주택기간, 부양가족수를 입력하시고, "허위 또는 부정확하게 입력하였을 경우 부적격 처리됨을 확인합니다" 예 체크하시고 다음 클릭합니다. 허위로 입력하면 안 됩니다. 정확하게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무주택도 아니고 특별히 점수가 될 것이 없습니다. 가점으로 당첨될 수는 없고, 그냥 추첨을 보고 하는 겁니다.

다시 한번 가점 확인하시고, 최하층 우선 배정 신청 여부에 필요하시면 신청 체크하시면 됩니다. 주소를 입력하고 다음 클릭합니다.

 

체크리스트에 전부 확인하시고 다음 클릭합니다.

공인인증을 다시 하라고 하며, 인증하면 신청이 끝납니다.

신청 절차는 매우 간편합니다. 누구나 그냥 읽어 보면서 진행하면 됩니다. 이 글로 그냥 진행 절차 대략 보시고, 바로 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상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