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사용후기/전자기기 후기

PS5 듀얼센스 및 엑스박스 패드 비교(듀얼센스 패드가 더 좋네요^^)

by 재행무상 2022. 2. 28.
반응형

엑스박스 one패드(3세대)를 약 3년 전에 구입해서 사용을 했습니다. 취미로 피파온라인 4를 하는데 유용하게 잘 사용했습니다. one패드의 접촉 불량이 발생하고 피파온라인에서 키 입력이 느린 거 같아 이번에 ps5용 듀얼센스 패드를 바뀌게 되었습니다. 듀얼센스가 키 입력속도가 엑스박스 패드보다 2배 더 빠르다고 하더군요. 결론부터 말하면 듀얼센스 압승입니다. 그립감, 터치감, 조작감, 키인식 등 모든 면에서 압도했습니다. 아무래도 3세대와 비교해서 더 그런 것 같습니다.

박스개봉기

박스를 개봉했습니다. 튼튼하게 잘 포장되어 있네요.

디자인은 특별히 뛰어나다고 할 수 없네요. 블랙이라서 인지 더 밋밋합니다. 

R1.R2, L1.L2 버튼의 모습입니다. R1, L1버튼은 눌리기가 정말 편합니다. 반면에 R2, L2버튼은 조금 깊게 눌러야 합니다. 처음에 적응이 잘 안 되더군요.

색상은 6가지로 화이트, 레드, 핑크, 블루, 퍼플로 6가지 색이 있습니다. 색상을 보고 싶다면 아래 링크로 들어 가보시기 바랍니다. 화이트, 블랙이 기본으로 다른 색은 가격이 조금 더 비싸니 참고하세요.

패드 비교

각 패드 간의 장단점을 주관적으로 비교해 보겠습니다.

1. 그립감 비교 = 엑박 승

- 그립감은 엑박패드가 좀 더 좋았습니다. 좀 더 커서 힘 있게 쥐어졌습니다. 듀얼센스가 크게 밀리는 건 없습니다. 

 

2. 아날로그 스틱 조작 위치 = 엑박 승

- 아날로그 스틱의 위치가 엑박패드가 좀 더 좋은 거 같아요. 인체공학적으로 좀 더 편한 것 같습니다.

 

3. 아날로그 스틱 조작 감 = 듀얼센스 승

- 듀얼센스 조작감이 압승입니다. 스틱이 묵직하면서 부드럽습니다. 반면 엑박패드는 가벼운 느낌입니다.

 

4. 키 인식률 = 듀얼센스 승

- 듀얼센스가 인식률(응답속도)가 훨씬 빨랐습니다. 피파온라인4를 해보면 체감이 되더라고요. 조금 둔한 분들은 체감 못하는 분도 있다고 한다던데요. 저는 충분히 체감이 되었습니다. 

 

- 총 평-

저는 개인적으로 듀얼센스가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게임을 하다 보면 가장 중요한 게 인식률(응답속도)이며, 스틱의 조작감입니다. 듀얼 센스가 정말 저한테는 잘 맞는 것 더라고요. 3년간 엑박패드에 익숙한 저였지만 그 부족함이 다 채워지는 느낌입니다. 단점은 그립감과 스틱의 위치인데, 그것은 듀얼센스에 적응하면 되는 것이기에 큰 문제는 없다고 생각하네요. 

조금 더 구체적으로 비교를 해보고 싶다면 아래 유튜브 영상을 보시기 바랍니다. 좀 더 객관적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출처 : 유튜버 댕경잉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