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사용후기/일상 제품 후기

대림 비데 DST 650 직접 설치 방법

by 재행무상 2021. 8. 21.
반응형

저희 집 아파트 안방에는 대림 비데 DST 650이 설치되어 있어요

대림의 요 제품들은요 디자인과 실용성이 정말 좋아요

한데 단점이 단점이.. 같은 비데만 사용하다는 겁니다 ㅜㅜ

제가 입주하고 5년이 지났는데... 고장이 나버렸네요

5년간 사용한 것이면 상당히 내구성이 좋다고 봐집니다

해서 다시 주문을 했습니다. 또 할인이벤트를 하더라고요

아래 이미지에 나오는 번호로 상담 전화하고 주문한다고 하면 주소 문자 보내주라고 합니다

그리고 다음날 본사에서 전화가 와서 결제하면 됩니다.

전 가상계좌로 입금했습니다 당연 현금영수증 되고요

주문 후 5일 뒤 배송이 되었네요

깔끔하게 포장되어 있습니다

배송이 오고 설치기사 따로 불러야 한다네요 설치비는 3만이라고 합니다

해서 저는 직접 설치하기로 했습니다 상담전화 시 간단히 설치가 된다더라고요

 

설치 방법 진행하겠습니다

설치 전 변기 물공급 호수 잠그고 하세요~~

기존변기의 고무마킹 빼면 나사 있는데 요것 2개만 빼면 분리 끝입니다
위 호수가 비데 호수구요, 아래 호수 비데 청소 호수에요 호수만 뽑아서 교체하면 됩니다

여기서 문제가 생깁니다

위에 호수 이어주는 이음새가 분리가 쉽지 않아요

이리저리 막 힘으로 뽑아보고 돌려보아도 안되더라고요

요기를 꼭 누리고 호수를 당겨야합니다

저기를 힘으로 꾸욱 누른 상태에서 호수를 잡아당기면 쉽게 뽑혀 나옵니다

그 뒤 새 호수는 꼽으면 돼요 그냥 꼽으면 "뽁"소리가 나며 들어간 게 느껴집니다

기본 작업 끝이고 처음 풀었던 나사 두 개 잠그면 끝입니다~~^^

벽에 있는 무선 리모컨 새것으로 교체해주시고요

오 새제품이라 광이 번쩍번쩍하네요 ㅎㅎ

처음 잠겄던 물공급 호수를 풀어주시고

전원을 꼽아서 테스트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잘 안되면 전원을 몇 번 뺏다 꼽아 주면 됩니다

 

이 정도 일을 설치비 3만 원이라니... 쩝

작업시간 총 10분 걸렸네요

3만 원아 껴서 밤에 치킨 한 마리 하시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