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활동/국내맛집

합천 적사부 맛집 적림길 쉐프 중국집 소개

by 재행무상 2021. 10. 16.
반응형
식당의 특징

합천에서 가장 유명한 중국집 적사부를 소개합니다. 여기 주방장 적림길 쉐프님은 서율 유명 특급 호텔에서 30면 근무를 하였고 광동과 사천요리가 특기라고 합니다. 약 3년 전 은퇴하면서 고향인 합천으로 내려와 적사부라는 중국집을 개업하였고, 당시 엄청나게 핫하여 밥 한번 먹기가 굉장히 힘든 곳이었습니다.

매장은 그렇게 크지는 않습니다. 6시에 회식을 하기 위해 방문하였습니다.

절림길 쉐프님 사진이며, 직접 메뉴를 한 가지씩 조리하여 시간이 다소 지연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메뉴 안내
기본적인 짜장면, 짬뽕, 뽁음밥입니다.
주요 대형 매뉴입니다.
코스요리와 주류, 음료입니다.

급히 회식이 잡히게 되었고, 메뉴를 전가복을 주문하였습니다.

전가복, 양장피 후기

전가복(80000원)이라는 요리입니다. 뜻은 전가족에게 복을 가져다준다고 하여 전가복이라고 합니다. 전복을 비롯한 수많은 해물과 버섯(송이)과 야채가 들어가 있는 음식입니다. 사진상 8만 원에 비해 양이 작아 보이지만 나름 양은 많습니다. 4인 가면 적당히 배부르게 먹을 수 있습니다. 비싼 전가복의 맛은 표현하기가 힘듭니다. 전복의 맛은 전복되로, 송이버섯 맛은 그 맛 되로 잘 살아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특별히 특화된 맛은 없으나, 몸에 좋은 것이 많이 들어 있으니 몸보신한다고 생각하며 드시면 되겠습니다. 5인이 참석하였고 양이 부족하여 양장피를 추가로 주문했습니다.

양장피 사진
겨자소스를 뿌린 사진

양장피에 겨자소스를 뿌려 썩어 드시면 되겠습니다. 겨자소스가 코를 찌르니 잘 조절해서 드시면 되겠습니다. 다른 곳과 특별히 큰 차이는 잘 모르겠습니다. 양장피의 그 본래의 맛을 잘 표현한 것 같습니다.

시식 후기

중국집의 기본인 짬뽕, 짜장면은 사진에 없는데, 많은 사람들의 평을 들어 보면 호불호가 갈립니다. 일반 중국집과 스타일이 조금 틀립니다. 직접 체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전가복과 양장피를 먹었는데, 특별히 뛰어난 것은 잘 모르겠습니다. 회식 겸 가서 비싼 음식을 주문해서 먹어서 그냥 먹었지만, 개인 돈을 사용한다면 조금 고려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전가복의 구성된 재료를 보면 비쌀 수밖에 없어 보입니다. 사진을 보시고 드시고 싶다면 한번 가서 시식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